2016. 2. 23. 13:30

잭니클라우스cc / 솔직후기


인천 연수구 쪽에

자리잡고 있는

잭니클라우스cc에서

라운딩하고 왔습니다


잭니클라우스cc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굉장히 유명한

골프장이었는데요

하지만 유명세만큼이나

그린피도 상당한 곳이었습니다


잭니클라우스cc는

회원제 정규홀이기 때문에

비회원일 경우에는

평일 25만원, 주말 29만원으로

수도권에서는 가장 비싼

그린피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잭니클라우스cc는

인천대학교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는 곳인데요


네모 반듯하게 두부모양으로

자른듯한 골프장 부지가

인상적인 곳이었네요

잭니클라우스cc의 코스에는

링크코스와 어반코스가

각각 9홀씩 전체 18홀이었습니다


잭니클라우스cc의 전장거리는

전체적으로 짱짱한 편이었는데요


그에 비해서 페어웨이는

약간은 좁게 느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게다가 페어웨이의 

좌우 넓이에 변화를 주는 것으로

난이도를 조절한 모습이었는데요


잭니클라우스cc는 위치적으로

산악지형이 아닌 평지위주

골프장이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상하의

고저차를 이용하지 않고

좌우의 페어웨이의

간격을 통해서 난이도를

조절하게된듯 하네요


그러한 설계로 인해서

미국이나 호주에서나 볼만한

대륙느낌의 골프장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잭니클라우스cc에서는

장타자라면 상당히 유리한데요

싱글정도의 실력을

가지신 분들은

드라이버로 과감하게

공략하다보면 더욱

라운딩을 재미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페어웨이의 좌우 폭이

좁은 곳이었기 때문에

보기정도 실력의 골퍼분들은

3번이나 5번 우드로

짧게 끊어치면서

세컨이나 써드샷을 노리는게

스코어에 좋을듯 하네요


잭니클라우스cc는 회원제

정규클럽에 명성만큼이나

전체적인 관리상태

훌륭했던 편이었는데요


그린 관리 상태도 우수해서

유리알 그린이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은 수준이었네요

덕분에 그린스피드가

굉장히 빠른 편이었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조금 고생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린의 언듈레이션

굉장히 심한 편이었는데요


그냥 보기에는 평범한데

홀컵 바로 앞에서 갑작스레

라이가 바뀌는 곳도 있어서

땡그랑 소리듣는게

쉬운 곳이 아니었네요

잭니클라우스cc의

캐디분은 골프장이 가진

명성에 비교하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었는데요


라운딩 진행이 그다지

매끄럽지 못 한 부분도 있었네요


잭니클라우스cc의

코스 레이아웃은

국내의 여느 골프장들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였는데요

하지만 명성에 비해서는

명불허전이라는 느낌은

그다지 느낄수가 없었네요


색다른 분위기를

느껴보기에는 나쁘지 않겠지만

가성비가 워낙에 떨어지는 곳이라서

약간 아쉬움이 남기도 하네요

+ Recent posts